핸디포트/Products

HP2-6 무선시리얼 어댑터 HPS-120

핸디웨이브 2009. 8. 20. 08:45

 

 

HPS-120 상태표시 LED, Reset 버튼 전원연결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1. 상태표시 LED

HPS-120 전원이 공급되면 OPR LED 점등 또는 점멸합니다. 무선 연결이 설정되면 LNK LED 켜집니다. 다음은 각각의 LED 동작 내용 입니다.

- OPR(적색): 전원이 인가되면 점등 또는 점멸하고 무선 연결이 설정되고 데이터가 송수신 되면 점멸합니다.

- LNK(녹색): 초기 상태는 꺼져있는 상태이며, 무선 연결이 설정되면 LNK LED 점등 됩니다. 설정모드로 진입 1 주기로 점멸합니다.

 

 

2. Reset 버튼

Reset(RST) 버튼은 HPS-120 COM 포트의 출하 설정 복구 설정모드 진입 / 설정모드 종료 / 연결재설정을 수행합니다.

 

2.1. COM 포트를 출하 설정으로 복구 설정모드 진입

LNK LED 꺼져있는 상태에서 RST 버튼을 눌러 동작시킵니다. 설정으로 RST 버튼이 동작되면 LNK LED 1초마다 점멸하며, COM 포트가 출하 설정으로 복구됩니다. RST 버튼이 모드로 동작하면 HPS-120 재시작 됩니다. 출하 설정 값은 명령어에 의해 설정 변경가능하며, 이때에는 사용자가 변경된 출하 설정 값을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2.2. 설정모드 종료

HPS-120 설정모드로 되어 있으면 LNK LED 1초마다 점멸합니다. 설정 모드에서 종료하는 방법은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소프트웨어 적으로 종료하는 방법으로 명령어 ‘X’ 실행하는 것입니다. 번째로 설정 LNK LED 1초마다 점멸하는 상태에서 RST 버튼을 누르면 설정 모드에서 종료할 있습니다(변경된 내용은 적용되지 않음). RST 버튼이 설정모드 종료로 동작하면 HPS-120 재시작 됩니다.

 

2.3. 연결 재설정

무선 연결이 설정되면, LNK LED 점등 됩니다. 이때, Reset 버튼을 누르면 무선 연결을 끊고 다시 설정합니다.

 

 

3. 전원연결

HPS-120 전원 관련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동작전압: +5 ~ +12VDC

- 소모전류: 최대 150mA

 

3.1. 전원연결 방법

다음의 세가지 한가지를 이용하여 HPS-120 전원을 공급합니다.

- D_SUB 9Pin 9 Pin 통한 전원공급

- 제공되는 USB 전원 케이블 사용

- 별도의 AC/DC 어댑터 사용

 

3.2. 컴퓨터에 연결

HPS-120 컴퓨터의 COM 포트에 연결 제공되는 USB 전원 케이블을 이용하여 전원을 인가 합니다.

 

3.3. 통신기기에 연결

통신 기기에 HPS-120 연결한 D_SUB 9Pin 9 Pin 또는 별도의 AC/DC 어댑터를 통해 전원을 인가 합니다.

HPS-120 D_SUB 9 Female 커넥터는 PC COM 포트에 맞추어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PC COM 포트가 아닌 다른 시리얼 장치에 HPS-120 연결할 때에는 반드시 신호( 사양: TxD->RxD, RxD<-TxD, GND-GND ) Gender 확인해야 합니다. 필요에 따라 Gender 컨버터 또는 별도의 케이블을 제작해야 HPS-120 시리얼 장치에 사용 가능합니다.

 

 

4. 설치순서

1 단계: 안테나 연결

2 단계: 컴퓨터 통신 기기에 RS-232 연결

3 단계: 전원 인가

4 단계: 필요 PC 하이퍼터미널을 이용한 어댑터 설정

 

 

무선시리얼 솔루션, 핸디포트 by 핸디웨이브